사각형광고


홍콩 - 공항, 침사추이, 숙소 나비하우스 by syj8

홍콩, 마카오를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사진이 없어서 어떤 글을 올려야 고민 고민 끝에 .. 그냥 부족한 대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출발은 진에어 왕복 367,800원 으로 저렴한듯한 가격에 다녀왔습니다. 제주도 갈때 진에어를 타보니 좌석 배치가 없었는데 다행이도 외국 나가는건 좌석을 지정해주더군요.

기내식은 갈때는 알수없는 초밥에 새우와 지단이 올라간 밥 이 나왔고 올때는 샐러드빵과 바나나 가 들어있는 박스를 나눠주더라고요. 배가 고팠는지 올때가 더 맛있더라고요.

음료도 오렌지쥬스, 콜라, 물 3가지만 나오고 그 외에 음료는 없습니다. 맥주는 사먹을수 있더라고요.

▼ 진에어 기내식 (핸드폰으로 촬영)



전 중국돈을 가지고가서 홍콩에서 환전했는데.. 홍콩공항 환전소가 그리 나쁘지 않더라고요.
제가 여행하는 동안 중국돈으로 환전한 환율을 따져보면  
홍콩공항 :  1.1365
침사추이 하버시티 내 HSBC (tax 적용후) : 1.188
침사추이 내 길거리 환전소 : 1.1325 (환전소 간판은 1.2라고 걸렸지만 1000달러 이상환전할경우랍니다)

따지고 보면 공항 환전도 그리 나쁘지 않은거 같더라고요. 거기다 친절하기도 하고요.

홍콩에 도착후 찍은 공항과 AEL(Airpoort Express Line) 사진입니다.
▼ 홍콩공항


▼ AEL(Airpoort Express Line)  내부모습
참고로 옥토퍼스카드도 가능하지만 2인 이상일때는 그룹티켓이 싸고 좋아요. 판매는 입국심사 끝나고 짐찾아 나오자 마자 있습니다. (구룡까지 가는 티켓이 1인당 70달러입니다. )


 
구룡역에 내리면 호텔무료셔틀이 많이 있는데 전 침사추이에 있는 나비하우스에 묵었는데 그곳은 K4 를 타고 2정거장후 미라호텔에서 내려서 걸어가면됩니다.
▼ 그룹티켓 과 옥토퍼스 카드 , 구룡역 무료셔틀 타는곳


미라호텔에서 내리면 한 5분정도만 걸어가면 침사추이역이 나옵니다 거기서 B2 출구 근처에 제가 묶은 나비하우스가 있는데 이곳은 한인민박으로 3인실은 하루에 600달러입니다. 좋은점은 역에서 가깝고 한국전화기가 있어서 한국에 전화를 맘놓고 쓸수 있지만 막상 가서 전화쓸일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WiFi 도 가능하고, 매일 방청소도 해줘서 나름 싸고 편하게 쉬다 왔습니다

▼ 나비하우스1호 3인실 내부 모습

아침 조식도 방 앞에다 놓아주시더라고요. 좁지만 방에서 오손도손 먹을수 있습니다.
3일있었지만 하루는 마카오 간다고 아침을 안먹었는데... 늦잠을 자서 차라리 먹을껄 하고 후회했네요.

▼ 나비하우스 아침 조식


제가 가 있는 기간 동안 일기예보는 항상 "뇌우" 더군요. 이건 뭐.. 비를 몰고 다니는 기분입니다.
비가 많이 와서 안개잔득낀 홍콩야경 .. 처음에는 실망이였는데 ..사진을 보니 생각보다 운치 있네요 .
아주 조금 자기위안이 섞인듯싶습니다.
▼ 침사추이 역 근처..
홍콩은 왜 광고판이 저리 클까요?



▼ 침사추이 시계탑




▼ 저 멀리 보이는 IFC 건물


▼ 스타의거리에서 바라본 야경입니다






▼ 휴대폰으로 촬영한 야경.


상단광고


메모장_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