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형광고


[영화] 인타임 by syj8

몇일전 .. 만약 내가 언제죽는지만 알고 있다면 많은 선택이 변화할텐데 ..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
마냥 미래를 알고 싶다기 보다.. 내가 언제까지 뛸 준비를 하고 어는 시간부터는 마지막 마무리를 해야하는지 .. 궁금해지더군요.

간혹 .. 오늘이 마지막 처럼 전력질주 하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근데 전 공감이 안가더군요... 왜냐면 매일 그렇게 뛰면 지치지 않을까요 ? 그리고 내일 만약 내인생의 마지막이라면 ... 전 모든걸 소비할꺼라 생각합니다. 더이상에 미래가 없는데 뭐하러 준비하고 있나 싶더라고요..

이런 엉뚱한 생각에 자리잡고 있을때쯤 그날 저녁에 우연히 본 영화 인타임이 많이 와 닿아 글쩍여 봅니다.

처음에는 무슨 영화인지 모르고 보았기 때문에.. 엥 ?? 뭐지 ? 이러면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시작은 ...  낯익은 배우가 나오더 군요 미드" 하우스" 에서 13! 썰틴! 으로 나온 .. 그 배우였습니다.

사진들은 예고 캡쳐했어요

근데 .... 아들이라고 나오는 사람이 ... 이 사람이더군요 ... 저스틴 팀버레이크... 순간 "애네 뭐래니?" 이랬던거 같네요.


그러다 남자의 손목에 시간을 보는 순간... 아!! 그 .. 시간으로 계산한다는 그 영화구나 싶더군요 .. 예고만 보고 재미 없을꺼 같아서 넘겼는데 .. 생각보다 재미 있더군요.


이 영화는 ... 시간에 소중함과 물가상승, 빈부격차 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시간에 소중함은 예전에 시간을 파는 남자 에서 느꼇던 거랑 비슷했습니다. 시간을 파는 남자는 .. 말그대로 사람들에게 시간을 팝니다. 황당하죠.. 빈 유리병에 시간을 담아 팔고 그걸 산 사람들은 자기의 하루가 늘어나게 되는거죠.

인타임은 화폐가 .. 시간으로 통일 되고 즉 부자는 오래 오래 살아갑니다. 가난하면 일찍 죽는거죠.
이건 허무스럽지만 사실입니다. 전세계에 생산되는 식량은 모든 사람들이 먹고 살정도가 충분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곳에서는 넘쳐나서 버리고.. 한곳에서는 부족해서 굶줄이죠 .. 그런 내용을 담은 책이 "왜 세계의 절반은 굶줄이는가?" 입니다. 이 책에서는 그런것들이 모두 잘 사는 사람들에 이익을 챙기기 위해 생긴 약날한 법이기 때문이라고 꼬집고 있습니다.

다시 영화 이야기로 돌아와서 .. 주인공은 가난에 허덕이며 살아갑니다. 그러다 우연히 시간이 100년이상 남아있는 사람을 구해주죠..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 그 사람은 이미 징~하게 살아서 더이상 살고 싶지 않다고 하며.. 비밀 한가지를 알려준것이 .. 사람들은 공평하게 모두 살만큼 살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뭐 .. 그다음은 예상대로 흘러가는 내용이니 생략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를 보면서 좀 징그럽다고 생각하는것은 외모입니다.

차례로 맨 끝에 있는 맘마 미아 영화에 나왔던 아만다 를 기준으로 맨 앞에 여자는 할머니 중간은 엄마 ..
감이 오시나요 ? 보통 .. 나이가 들면 외모가 변화하는데 .. 여기서는 외모가 모두 25세에 멈춰있습니다.

그러니 영 감정이 안살아 있더군요 처음에도 엄마와 아들을 보면서도 에엥? 이란 반응이 .. 날로 업업! 해주는 영화입니다.
재미있는 발상인거 같긴 하더군요 . 25세면 너무나 이쁘고 좋을 나이? 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
예전 회사에서 20대 중반에 빌빌 거리니 팀장님이 항상 하시던 말씀 " 내가 그 나이때는 돌도 씹어먹었어~~" 그만큼 팔팔하고 최고였다는 말이였던거 같네요 .. 또한 항상 제일 좋을때에 모습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사람에 욕심이 반영되어 있는거 같기도 하고요


사람은 .. 그 나이에 걸 맞는 모습이 제일 보기 좋은거 같습니다.

덧글

  • 뭔소리 2012/01/24 03:09 # 삭제

    님 후기에 공감이 안가는게 남은시간이 아루라면 모든걸 소비할것같다...하지만 님이 노력하면 하루를 더 벌수있다는건 잊으신듯? 나라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뛰어서 또다른 하루하루를 벌겟음
  • ^^ 2012/03/20 00:49 # 삭제

    다시 읽어보시죠 맨윗줄은 영화내용이아닌데 착각하신듯~ 윗글은 만약 내일 죽는다면에 대한 글을 보고 엉뚱한 소리를....
  • syj8 2012/05/10 12:41 #

    제가 말한건 영화와 상관없는 부분입니다.

    살아가는데 있어서 만약 내일 당장 죽는다고 하면 미친듯이 일을 할까요 ? 전 아니라는 느낌이 들었고 그런 생각이 있을때 우연히 인타임이라는 영화를 접하고 그와 관련된 후기를 올려본겁니다.

    인타임에서는 열심히 일을 하면 살아가는 시간을 주긴 하는거죠 . 그거와는 상관없는 부분이였습니다. 그리고 다른사람 블로그에 와서 댓글을 남기실때는 로그인을 하시죠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단광고


메모장_구글